매우특별한 도시

하나의 도시 - 두개의 강

뒤셀강은 도시에 이름을 부여했고, 라인강은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낭만적인 뒤셀강과 라인강이 맞물리는 곳에 위치한 어업도시 뒤셀도르프는 이미 800년이라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백작들과 제후들의 시대가 오늘날의 도시를 형성하는데 결정적인 기여를 했습니다. 괴테는 이곳을 방문한 이후 “시와 진실”이라는 자서전에 기록을 남겼고 나폴레옹은 “작은 파리”라는 별명을 지어 주었습니다. 작가 하인리히 하이네는 자신이 태어난 이곳을 “매우 아름답다”고 극찬을 했습니다.

그리고 오늘날…

… 뒤셀도르프 공항은 독일 내에서 세번째로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이곳에서 80개의 항공사들이 180개의 여행지로 운항합니다. 뒤셀도르프에서는 대부분의 유럽 내 대도시까지 한시간 내에 도착합니다.

… 뒤셀도르프는 매년 50여개의국제 박람회를 개최하는 박람회의 도시입니다 – 그 중에서 24개는 각 분야의 가장 대표적인 박람회입니다.

… 뒤셀도르프는 라인강 특유의 유쾌함과 코스모폴리탄적인 매력이 성공적으로 매칭되어 있는 도시입니다 –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이 가득한 곳입니다.

“뒤셀도르프-새로운 발견과 체험의 도시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전통과 최신 유행이 공존하고 또 다섯 개의 계절이 있는 곳:

“카니발 시즌”에는 라인강변의 도시에 삶의 기쁨이 넘쳐납니다. 도시가 역동적으로 움직입니다. 사람들은 어디에서나 이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260여 개의 식당, 선술집, 맥주집, 카페 등이 라인 강변을 따라 1/2 평방 킬로미터에 걸쳐 들어서 있는 전설적인 구시가에 가시면 이를 직접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구시가의 먹자거리는 “세계에서 가장 긴 식탁 테이블” 이라는 별명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이곳은 올드비어의 고향이기도 합니다. 맥주 제조의 본고장이기도 한이곳의 상면발효 맥주는 세계 어디에서도 맛볼 수 없는 맛을 선사합니다.

구시가는 그 밖에도 다양한 체험을 제공합니다:

둥근 머리돌이 깔린 고요한 골목길, 오래된 성탑 등이 라인강을 지나가는 유람선에 인사를 건넵니다. 비스듬하게 서있는 성 람베르투스의 탑은 관광객들에게 수수께끼를 던집니다. 오래되었지만 화려하게 장식된 시민 주택들은 도시의 화려했던 과거를 짐작하게 합니다.

라인 강변의 산책로는 관광객을 도심에서 라인강으로 다시 이끕니다. 강변의 산책로를 걷다보면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산책 로는 메디엔 항구가 위치한 곳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건축여행을 하는 관광객에게는 여기가 중요한 목적지입니다: 건축물보호법에 따라 보호되고 있는 선로 시설과 유리벽으로 건축된 현대적인 건물을 함께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선술집들과 디스코텍, 레스토랑 등이 있습니다.

​밤의 여흥을 즐기시려면 “쾨(Kö)”지역에 있는 최상급 디스코텍,매우 현대적인 메디엔 항구 지역, 리렌펠트(Lierenfeld) 구역에 있는 오래된 공업지대에 세워진 디스코텍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시가에 있는 “라팅어 거리(Ratinger Straße)”는 여름이면 파티 거리로 변합니다.
카테고리: 독일여행